본문 바로가기

TIPSnTRICKS

[아이튠즈] 2-2.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회원가입방법



아이팟을 비롯해 아이폰, 아이패드의 연이은 출시 덕분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되어버린 아이튠즈, 하지만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도중에 거쳐야하는 신용카드 정보 입력 때문에 미성년자를 비롯해 성인분들마저도 아이튠즈 회원가입에 불편함이 있었던게 사실이죠

금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없이 아이튠즈 스토어에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p을 진행하기에 앞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아이튠즈 스토어에 회원가입을 진행하다보면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고서는 더 이상 회원가입 진행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일종의 편법(?)이니 차후 애플의 아이튠즈 업데이트로 인해 차단이나 방식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1. 아이튠즈를 실행한 뒤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이때 아이튠즈에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2. 무료 App을 찾아 선택 합니다.

아이튠즈 스토어 페이지 우측하단에 랭킹별 무료 어플리케이션 리스트가 소개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3. App 상세페이지에서 'F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임의로 미니홈피App을 선택 하였습니다만, 무료App 이라면 무엇이든 진행에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4. 새롭게 열리는 로그인 창에서 '새로운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5. 새로운 아이튠즈 스토어 계정생성의 첫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6. 아이튠즈 스토어 약관 동의 페이지 입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에 체크 한 뒤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7. 새롭게 생성할 계정정보를 입력합니다.

각 항목별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아래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1.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꼭! 본인이 확인가능한 이메일을 적어야 합니다.)
2.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숫자와 영문 대문자를 각각 1개씩을 포함한 8자리 이상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3. 2번에서 입력한 패스워드를 똑같이 재입력합니다.
4. 아이디를 분실했을 경우,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 질문을 입력합니다. (꼭 영어와 숫자만 입력해야 합니다.)
5. 4번에 입력한 질문의 답을 입력합니다. (꼭 영어와 숫자만 입력해야 합니다.)
6. 자신의 생일 날짜를 선택합니다.
7. 자신의 생일 월을 선택합니다.
8. 자신의 생일 년도를 입력합니다.
9. 1번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애플의 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싶다면 체크해 줍니다. (체크해제해도 무방)
10. 모든 폼에 입력이 완료 된경우 '계속' 버튼을 눌러 줍니다.



8. 결제정보를 입력합니다.

헌데 일반적인 회원가입을 진행했을 때 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카드종류를 선택하는 영역에 'None'이 추가 되어있죠. 신용카드정보 입력없이 회원가입을 진행하려면 'None'을 선택한 뒤, 영문주소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9.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이 아닙니다. 7번 항목에서 입력한 아이디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 된 메일을 확인해 계정을 활성화 해야하는 과정이 남아있는데요,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모든 정보 입력을 완료했다 하더라도 아이튠즈 스토어에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아이튠즈 신용카드없이 아이튠즈 가입하는 방법 애플


10. 애플에서 보내온 메일을 확인합니다.

ID로 입력한 이메일에 접속해 애플에서 보내온 메일 본문 중간에 위치한 파란색 'Verify Now'를 클릭합니다.
 


11. 계정생성시 입력한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새롭게 열린 애플 홈페이지 창에서 7번 항목에서 입력한 ID와 패스워드를 재입력한 뒤 하단의 '주소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돌아가기-iTunes'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계정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이튠즈로 페이지가 이동하며 계정생성 완료에 대한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이로써 신용카드 없이 아이튠즈 스토어의 회원가입 절차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안하도 아이튠즈의 무료 컨텐츠(App) 구입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료 App을 구입하려면 차후에 추가적으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만 사용이 가능하죠.

왜 일반적인 방법으로 아이튠즈 스토어의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카드종류 선택시에 'None'이 빠져 있는지 궁금하네요... ^^; 무섭도록 계획적인 애플에서 실수를 했다고는 볼 수 없고, 가능하면 유료회원들을 늘리고자 하는 애플의 의도가 숨어있는것 같지만 조금 더 쉬운 회원가입을 통해서 사용자들을 배려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의 회원가입이 끝났으니 이제 애플의 세계로 한 걸음 더 나아가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