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nTRICKS

[아이튠즈] 2-3. 아이튠즈 가입 국가 설정 변경하기 (한국->홍콩)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App을 꼽는다면 아마도 '게임'일 것으로 생각 됩니다. 하지만 한국 아이튠즈 스토어에는 게임에 대한 사전심의 문제로 '게임'카테고리가 존재하지 않죠. 그래서 생겨난 방법이 게임 카테고리의 앱스토어를 보유하고 있는 타 국가의 아이튠즈 스토어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현재까지 등록 되어있는 App의 숫자가 가장 많은 스토어는 미국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회원가입시 작성해야 하는 청구지 주소의 문제로 현재는 완전히 차단 되어있는 상태인지라 대안으로 많은 아이폰 유저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Tip은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에 신규 회원가입이 아닌, '이미 가입한 아이튠즈 스토어 계정의 국가 설정변경' 방법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아이튠즈 TIP의 흐름을 따라가자면 한국 스토어 신규가입 -> 홍콩 스토어 국가 변경이 되겠네요. 

이 방법을 통해 1개의 어드민으로 2개 국가의 아이튠즈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알고보면 그리 까다롭지 않은 아이튠즈 회원가입 절차 덕분에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한국 스토어의 계정을 별도로 추가 생성해서 사용하시는 편이 더 편리 하실 수도 있겠네요




1. 아이튠즈를 실행한 뒤, 로그인합니다.


2. 아이튠즈 우측상단에 위치한 본인계정의 아이디 클릭 > 드롭박스메뉴에서 'Account'를 클릭합니다.
 



3. 계정정보 화면에서 'change Country or Region'을 클릭합니다. 
4. 'Select a country or region' 우측의 드롭박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생성 당시 설정했던 국가로 선택 되어 있습니다.



5. 국가 리스트에서 'Hong Kong'을 선택한 뒤, 'Change Country or Reg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변경된 화면에서도 역시 'Continue'를 클릭해 다음단계를 진행 합니다.




7. 약관 동의 페이지입니다.

(1) 약관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시고 (2) 'Countinue'를 클릭합니다.
 


8. 결제정보 입력 화면입니다.

결제정보를 포함하여 주소까지 기존에 입력한 한국계정의 정보들이 대부분 그대로 입력 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카드정보를 제외한 카드사용에 대한 청구지 주소는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이상이 없다는 것 이죠. 한국카드를 사용해 미국계정으로의 변경이 불가능한 이유가 청구지 주소가 올바르지 않다는 점 때문인데,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는 아직까지는 이 부분을 체크하지 않는것 같네요

(4)의 카드 보안코드를 입력한 뒤, 바로 (7) 'Done'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각 항목에 입력해야 하는 상세 설명은 이미지 하단을 확인하세요

1. 홍콩에서 사용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선택합니다. (국가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자신이 소유한 카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익스프레스 3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외의 카드는 선택이 불가능 합니다.)
3.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 없이 입력)
4.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카드 뒷면의 3자리 숫자)
5. 카드 유효기간을 선택합니다.
6. 자신의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영문 주소 확인은 이곳을 클릭하세요)
7. 모든 정보를 입력한 경우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아이튠즈 계정의 국가변경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Done' 버튼을 누르면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의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의 메인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메인페이지의 우측하단에서 현재 접속되어있는 아이튠즈 스토어 국가의 국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를 상징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튠즈 스토어가 서비스 되고 있는 국가들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국기를 상징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튠즈 스토어가 서비스되고있는 국가들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는 한국과는 다르게 'Game'App의 카테고리가 추가 되어있고, 미국 아이튠즈 스토어에 등록 되어있는 대부분의 App이 등록 되어있어 사용상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언어 또한 간혹 등장하는 한문을 제외하고 대부분 영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에서 개발된 App의 경우에는 물론 한글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아이튠즈 스토어를 뚫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나오기 전 까지는 당분간 홍콩 아이튠즈 스토어를 이용해야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