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 아이폰 (iPhone) 4G 사진 유출! 이것이 진짜 아이폰 4G? (또는 iPhone HD)


Apple의 아이폰4G (iPhone 4G) 가 6월에 출시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점점 커져가는 가운데, 어제 엔가젯(http://kr.engadget.com)에 올라온 아이폰4G의 유출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이미지가 그것인데요 직접 확인해보시죠


보는 이에 따라서 차이는 있기 마련이겠지만 전면부의 홈버튼을 비롯한 구성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아이폰 모델들과 조금 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은 기존의 아이폰 모델들에서 보여줬던 제품 뒷면의 둥그런 유선형 디자인을 없앴다는 것이죠
현재 유출 되어있는 아이폰 4G의 모습은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햅틱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아이팟 모델의 둥그런 유선형 느낌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 공개된 사진이 진짜 아이폰4G의 디자인 이라면 그부분은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과연 이게 진짜 아이폰 4G의 디자인일까? 하는 의문이 드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추가로 공개 된 사진들을 살펴보면 측면의 버튼 볼륨조절 버튼과 HOLD 키가 있던 부분이 동그란 모양으로 각각의 별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볼륨조절 버튼이 1자 형태로 붙어 있었죠)
상단의 이어폰잭과 전원버튼은 기존과 동일해 보입니다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직사각형의 느낌이라서 그런지 좀 딱딱해 보이네요


공개(?)된 사진중 아이폰 4G (iPhone 4G)의 뒷모습입니다.
촬영한 카메라의 탓인지 실제로 지문이 잘 뭍는 아이폰 케이스의 탓인지는 몰라도 좀 뿌연 느낌이 있네요 ^^;
상단의 애플 로고와 하단의 iPhone, 그리고 XXGB 라고 쓰여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아이폰4G는 80기가의 저장공간을 지원한다는 말이 있더군요 또한 '아이패드' (iPad) 에 장착된 'A4 프로세서'가 장착 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고, 고해상도 지원 및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서 iPhone HD 라고 칭하는 이들도 적잖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 아랫부분에는 모든 애플 제품에 포함 되어있는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와 흔들려서 잘 확인 되지는 않지만 'Assembled in China'
그리고 모델 넘버가 적혀있습니다.
기존 아이폰 3G 모델과 다른점이라면 'FCC ID'가 추가 되어 있네요 흥미로운 점은 FCC ID를 받으려면 '미국연방통신위원회의 테스트을 거쳤다'는 말이 될 수도 있겠는데요 그렇다면 이미 아이폰 4G는 미국 FCC의 테스트를 거친것일까요??
이분야 대해서는 저의 관련지식이 상당히 짧기 때문에 이쯤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FCC 넘버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분은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

사실 그간 아이폰 4G (iPhone 4G)에 대해서 많은 루머가 나왔었죠
하지만 어제 엔가젯을 통해 공개된 아이폰 4G의 사진이 이슈가 된 이유에는 아래의 이미지가 한 몫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폰 4G 아이폰3GS 아이폰3G 엔가젯 맥루머 아이폰HD Apple 애플 맥 아이폰비교 iPhone3G iPhone4G
(이미지 출처 맥루머 : http://www.macrumors.com/iphone/)


빨간색 양쪽 화살표 부분에 위치해 있는 아이폰의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의 파란색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어제 공개된 아이폰 4G의 모양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4/19일 오전 10시경에 일본의 GIZMODO.COM 에서는 금번 유출된 아이폰 4G에 대해서 깊이 있는 리뷰까지 내놓았습니다.
리뷰 링크 : http://gizmodo.com/5520164/this-is-apples-next-iphone

아이폰 4G 아이폰3GS 아이폰3G 엔가젯 맥루머 아이폰HD Apple 애플 맥 아이폰비교 iPhone3G iPhone4G
(이미지 출처 GIZMODO.COM : http://gizmodo.com/5520164/this-is-apples-next-iphone)


아이폰 3GS와 나란히 놓여있는 아이폰 4G(예상) 모델 입니다.
성능상 크게 다른 부분을 들자면 (부족한 영작실력을 이해해주시길 ㅠㅠ)

- 전면부의 화상통화 (채팅)이 가능한 카메라
- 향상된 후면부의 카메라 (아이폰 3GS에 비해 크기도 커짐)
- 마이크로 SIM카드가 아닌 iPad와 동일한 일반 SIM카드 적용
- 960*460의 향상된 디스플레이 출력 (화질이 클리어 하지는 않지만 3GS보다 높은 해상도 지원)
- 약 16% 이상 향상된 배터리 성능 (배터리 크기 상승 및 배터리 교체 가능)
- 파워, 음소거, 볼륨 버튼의 재질이 메탈로 변경
- 볼륨조절버튼이 한개에서 두개로 나뉘어짐

아이폰 4G 아이폰3GS 아이폰3G 엔가젯 맥루머 아이폰HD Apple 애플 맥 아이폰비교 iPhone3G iPhone4G
(이미지 출처 GIZMODO.COM : http://gizmodo.com/5520164/this-is-apples-next-iphone?skyline=true&s=i)


아직까지도 이것이 중국이나 일본발 클론 제품이다, 아니다에 대한 부분은 갑론을박이 진행중인 듯 하지만
(4/20 현재는 대부분의 의견이 진짜 아이폰 4G의 디자인 이라는 부분에 촛점이 맞춰진 듯 합니다.)
"GIZMODO.COM 에서 공개한 아이폰 4G의 새로운 기술들이 아이폰의 새로운 모델에 적용될 것이다"
라는 점에 대해서는 모두들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맥루머닷컴에서 아이폰 4G와 3G의 디자인에 대한 Poll 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여해 보시길 ^^
(Poll page : http://www.macrumors.com/iphone/)

마지막으로 GIZMODO.COM에서 공개한 아이폰 4G 디자인의 동영상 입니다.
사진으로만 봤을땐 매우 실망스러웠는데 이렇게 동영상으로 보니 심플한것이 애플스러운 느낌도 들긴하네요 ^^;;;;


과연 이게 진짜 아이폰 4G의 디자인일지... 아니면 어느때와 같은 떡밥에 불과한 것인지.
혹은 진짜 아이폰 4G의 디자인일지라도 6월 출시가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현재 모든 디자인을 전면 수정할지의 여부에 관심이 갑니다.

매번 세상을 놀라게 했던 잡스옹이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하는 결정을 하겠지요!

<추가로 공개된 아이폰4G에 대한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