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nTRICKS

애플 매직마우스의 기능을 확장 시켜주는 'MagicPrefs'

 - 매직마우스 개봉기 포스팅 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매직마우스에는 Mac OS X 에서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터치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애플의 모바일기기의 터치나, 트랙패드의 편리함을 따라가기에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매직마우스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트랙패드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였지만 금방 익숙해 지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직마우스의 기능을 확장 시켜 줄 수 있는 MagicPrefs라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기능확장 맥북프로 아이맥 매직마우스 기능 확장


사이트에 접속해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MagicPrefs를 다운로드 합니다. (무료)
애플 매직마우스 기능확장 맥북프로 아이맥 매직마우스 기능 확장

무료 어플리케이션임에도 이메일 등록이라던가 하는 별도의 정보 입력과정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MagicPrefs가 실행 되고 팝업이 생성 되는데요
간단한 안내 창이니 그냥 닫아주셔도 무방합니다.

파일이 실행 되면 메뉴바 우측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 됩니다.



여기까지가 MagicPrefs의 사용을 위한 설치과정의 끝 입니다.
여담 입니다만 MAC용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소프트웨어보다 설치과정이 간단하게 끝나는 것들이 대부분이네요


그럼 이제부터 
매직마우스를 MagicPrefs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설정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상단메뉴바에 생성된 MagicPrefs 아이콘을 클릭한 뒤 'PreFerences'를 선택 합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기능확장 맥북프로 아이맥 매직마우스 기능 확장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나타나며 각 항목의 대략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기능확장 맥북프로 아이맥 매직마우스 기능 확장

1. Tracking Speed - 마우스 감도 조절 (우측으로 갈수록 빨라짐)
2. Touch Sensitivity - 매직마우스의 터치 감도 조절  (우측으로 갈수록 감도가 떨어짐)
3. Clicks & Taps - 매직마우스의 클릭과 터치를 활용한 설정 탭 이동
4. Swipes - 매직마우스의 쓸기와 관련된 설정 탭 이동
5. Drag, Pinch etc - 매직마우스의 드래그와 관련된 설정 탭 이동
6. Clicks - 1 ~ 4손가락을 이용한 클릭과 관련된 기능 설정 영역
7. Taps - 1 ~ 4손가락을 이용한 터치와 관련된 기능 설정 영역
8. 기능 설명에 대한 미리보기 창

MagicPrefs를 이용해 추가 설정이 가능한 매직마우스의 기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3손가락 클릭으로 데스크탑(바탕화면)보기와 4손가락 클릭으로 스페이스 이동을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사실 MagicPrefs를 사용해서 3손가락, 4손가락의 액션을 추가 한다고 해도
트랙패드의 다양함과 편리함을 따라가기에는 약산 부족한 감도 있고 특히 Swipe과 Drag에 관련된 설정은 잘 이루어 지지 않더군요... 하지만 이 어플을 통해서 매직마우스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기에는 충분 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MagicPrefs를 이용해 매직마우스를 사용하는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