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2월 24일, 새로운 맥북프로(MacBook Pro) 발표?


2월 24일 애플이 새로운 맥북프로 (MacBook Pro)를 발표할 것이라는 루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관련된 주요 소식들을 전하는 애플인사이더(http://www.appleinsider.com)의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생일이기도 한 2월 24일 (현지시간) 새로운 맥북프로를 발표할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링크 : 새창> 


최근들어 쏟아져 나오고있는 새로운 맥북프로와 관련된 여러가지 루머를 비롯해서 유럽과 미국을 비롯한 온라인 애플스토어를 통해 주문하는 맥북프로 모델의 출하기간이 기존의 24시간에서 현재 3일 ~ 5일로 변경된것으로 미루어 볼때에도 꼭 24일이 아니더라도 금 주 내에 새로운 맥북프로의 발표를 기대해 봐도 되겠군요.


그 밖에도 애플이 이미 "유럽국가의 애플스토어에 새로운 맥북프로의 제품을 발송했다."라고 주장하는 기사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 새창> 기사에 따르면 유럽지역의 애플스토어로 화물이 도착할 것이며, 애플은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절대로 개봉을 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고 하네요


새로운 맥북프로의 스펙과 관련해서는 빠른 부팅을위해 OS를 SSD에 별도 설치,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 변경 <관련링크 : 새창> 더욱 넓어진 트랙패드, HD스크린 적용 등... 많은 루머들이 나오고 있지만 가장 주목해야할 것은 Intel이 개발한 Light Peak의 적용이 아닐까 합니다.

Light Peak은 USB 3.0보다 약 2배 이상 빠른 10GBps 의 대역폭을 가진 커넥션기술이며 100m 정도로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도 모니터나 블루레이플레이어에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Light Peak의 적용은 맥루머를 통해 유출된 2세대 아이패드 케이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죠.
<이미지 출처 : 맥루머> 

Light Peak 적용이 사실이라면... Firewire는 어떻게 되는거죠? >.< 



대략적으로 위와 같은 성능을 가진 새로운 맥북프로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건 사실인 듯 합니다만... 잡스의 건강상태로 미루어 볼 때 키노트는 누가 진행을 하게 될 것인지가 상당히 궁금하네요. 

잡스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