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 홈페이지 리뉴얼, 새로운 소재의 예고?

 < 이미지 출처 : 애플 코리아 > 

2011년 부터는 더 이상 알루미늄 바디를 한 맥북프로를 만날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1월 27일 부분적으로 리뉴얼 된 애플의 홈페이지와 관련해서 새롭게 출시 될 맥북프로 모델의 소재가 알루미늄이 아닌 리퀴드메탈(Liquidmetal)로 변경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변경 된 애플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상단 버튼의 색상 입니다. 기존에는 애플이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에 포함 되어있던 알루미늄 바디와 유사한 밝은 은색 이였지만 현재는 쥐색에 가깝게 변경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애플 관련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http://www.9to5mac.com 에서는 조금 더 구체적인 자료를 제시 합니다. <관련 글 보기 : 새창 > 
 <이미지 출처 : http://www.9to5mac.com> 

리퀴드메탈은 티타늄, 니켈, 구리 등을 혼합해서 만들어내는 신소재로써 철보다 가볍고, 티타늄보다도 강한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가공 시 표면이 액체처럼 매끄러운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러한 점 만을 가지고 애플이 알루미늄 대신 리퀴드메탈을 제품 바디에 사용할 것이라는 주장을 하기에는 너무 억지스럽지만 애플이 리퀴드메탈에 대한 독점 사용권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2010년 8월, 애플은 '리퀴드메탈테크놀로지스' 와 리퀴드메탈의 독점 사용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아이폰의 SIM카드 추출을 위해 패키지에 포함 되어 있는 핀(?)이 바로 리퀴드메탈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 자료 : 새창> 
 < 아이폰 심카드 제거용 핀

만약 애플이 알루미늄 대신 리퀴드메탈을 적용한다면 지금의 유니바디를 만들기 위해 CNC가공을 해야 했던 불편함과 비용, 디자인적인 요소에 있어서 많은 부분 발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 아직은 루머에 불과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전혀 신빙성이 없게 들리지는 않습니다. 또한 애플과 독점 계약을 맺은 리퀴드메탈테크놀로지스를 재미교포 형제가 운영 중 이라는 소식에 더욱 끌리기도 하고요 ^^; 

애플이 리퀴드메탈을 적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최소한 앞으로 애플이 발표하게 될 제품들의 색상은 현재 애플 홈페이지의 버튼들 처럼 어두워 질 것이라는 확신(?)이 자꾸 드는 건 왜 일까요?